나이스 업무포털 로그인 시 자주 발생하는 문제의 해결 방법을 안내드립니다.
문제가 발생할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❓ 자주 묻는 질문 & 해결 방법
아래 내용은 첨부파일을 요약한 내용입니다. 상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1️⃣ "업무포털에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입니다" 오류 발생
✔ 신규 임용자의 경우 인사정보 등록 여부를 확인 후 인사 담당자에게 문의하세요.
✔ 전입자의 경우 전출/전입 처리 후 연계재전송을 진행하세요.
✔ 외부사용자는 시스템관리 담당자에게 기본정보 등록을 요청하세요.
2️⃣ "이미 등록된 사용자입니다" 오류 발생
✔ 인증서를 재발급한 사용자는 사용자 등록이 아닌 "인증서 변경" 메뉴에서 변경 등록을 진행하세요.
3️⃣ 사용자 등록 시 "연계되지 않은 사용자입니다" 오류 발생
✔ 인사기록관리에서 이름, 주민번호(외국인번호) 확인 후 재전송하세요.
✔ 울산 업무포털(https://use.eduptl.kr)로 접속했는지 확인하세요.
4️⃣ 기관마스터 인증서 갱신 후 "기관명 불일치"로 기관마스터 인증서 변경 불가
✔ 인증서를 조직명과 동일하게 재발급
✔ 나이스 시스템관리에서 인증서 변경 후 로그인
✔ 업무포털의 조직명 업데이트 후 변경 진행
5️⃣ "인증서 팝업창이 열리지 않습니다" 오류 발생
✔ ctrl + R(실행) 에서 services.msc 프로그램을 실행
✔ 작업표시줄 > 검색 > services.msc > KCaseAgent 서비스 시작/재시작 후 다시 시도하세요.
'업무정보 및 꿀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✅ 행정정보공동이용 사용자 등록 방법 2탄 (학교 업무 담당자를 위한 실전 가이드!) (0) | 2025.03.13 |
---|---|
✅ 행정정보공동이용 사용자 등록 방법 1탄 (학교 업무 담당자를 위한 실전 가이드!) (0) | 2025.03.13 |
2025회계연도 학교회계 개시 관련 K-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자주묻는질문(FAQ) (0) | 2025.02.27 |
인사발령(25년1월) 관련하여 유형별 K-에듀파인 조치 가이드 (0) | 2025.01.07 |
2025학년 늘봄학교 운영 홍보 영상 (0) | 2025.01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