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업무정보 및 꿀팁

나이스 로그인 오류 처리 방법 (전국)

by 끼리이모 2025. 2. 28.

나이스 업무포털 로그인 시 자주 발생하는 문제의 해결 방법을 안내드립니다.

문제가 발생할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 자주 묻는 질문 & 해결 방법

아래 내용은 첨부파일을 요약한 내용입니다. 상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1️⃣ "업무포털에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입니다" 오류 발생

✔ 신규 임용자의 경우 인사정보 등록 여부를 확인 후 인사 담당자에게 문의하세요.

✔ 전입자의 경우 전출/전입 처리 후 연계재전송을 진행하세요.

✔ 외부사용자는 시스템관리 담당자에게 기본정보 등록을 요청하세요.

 

2️⃣ "이미 등록된 사용자입니다" 오류 발생

✔ 인증서를 재발급한 사용자는 사용자 등록이 아닌 "인증서 변경" 메뉴에서 변경 등록을 진행하세요.

 

3️⃣ 사용자 등록 시 "연계되지 않은 사용자입니다" 오류 발생

✔ 인사기록관리에서 이름, 주민번호(외국인번호) 확인 후 재전송하세요.

✔ 울산 업무포털(https://use.eduptl.kr)로 접속했는지 확인하세요.

 

4️⃣ 기관마스터 인증서 갱신 후 "기관명 불일치"로 기관마스터 인증서 변경 불가

 인증서를 조직명과 동일하게 재발급

 나이스 시스템관리에서 인증서 변경 후 로그인

 업무포털의 조직명 업데이트 후 변경 진행

 

5️⃣ "인증서 팝업창이 열리지 않습니다" 오류 발생

 ctrl + R(실행) 에서 services.msc 프로그램을 실행

 작업표시줄 > 검색 > services.msc > KCaseAgent 서비스 시작/재시작 후 다시 시도하세요.

 

2.나이스 로그인 질의응답 팝업.pdf
0.25MB