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간혹 기존 3세대 환경(IE환경)에서 4세대를 접속하시는 것으로 나타납니다.
사용자지원 자료광장>사용자설명서 게시판에서 '엣지(edge) 브라우저에서 4세대 나이스 사용자지원서비스 접속 조치 방법 안내'를 참조 하십시오.(파일 다운로드 필요)
2. 먼저 브라우저 창에 edge://extensions/ 입력하시고 해당되는 확장파일을 확인해 주십시오.
그리고, 모든 확장프로그램을 OFF상태로 설정(삭제가 더 확실한 방법임)하고 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하십시오.
열려진 모든 브라우저를 종료하셨다가 시작하십시오.
3. 브라우저 초기화 실행
1) 주소창에 크롬(chrome://settings/reset), 엣지(edge://settings/reset) 주소를 입력하고 설정초기화 진행합니다.
2) 브라우저 재실행을 합니다.
4. 그리고, 아래의 순서대로 캐시삭제를 진행해 주십시오.
1)엣지, 크롬 브라우저 창에서 Ctrl+Shift를 누른상태에서 Delete 키를 누르면 캐시 삭제 메뉴가 뜹니다.
2) 캐시 삭제를 하고 브라우저를 종료한 다음,
3) 브라우저를 재기동해서 업무포털/나이스 접속을 합니다.
4가지 방법 이후 전체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했다가 재실행 부탁드립니다.
'업무정보 및 꿀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4. 4세대 나이스 권한부여 및 관리 자료 (0) | 2024.03.20 |
---|---|
3세대에서 이관한 공동교육과정(위탁과정) 학적반영 조정하는 방법 (0) | 2023.07.18 |
4세대 지능형 나이스 교무 업무 학기말 사용자 연수 교재(첨부파일) (0) | 2023.07.04 |
지능형 4세대 나이스 학교 업무 권한 부여 방법 (초,중,고) (0) | 2023.05.26 |
지능형 4세대 나이스 유아 나이스 - 권한관리이론편 1탄 (0) | 2023.05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