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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무정보 및 꿀팁

[업무포털, 나이스, K-에듀파인, 사용자지원] "로그인되지않은 사용자입니다" 화면이 나오는 경우 조치방법

by 끼리이모 2023. 7. 14.

1. 간혹 기존 3세대 환경(IE환경)에서 4세대를 접속하시는 것으로 나타납니다.

사용자지원 자료광장>사용자설명서 게시판에서 '엣지(edge) 브라우저에서 4세대 나이스 사용자지원서비스 접속 조치 방법 안내'를 참조 하십시오.(파일 다운로드 필요)

2. 먼저 브라우저 창에 edge://extensions/ 입력하시고 해당되는 확장파일을 확인해 주십시오.

그리고, 모든 확장프로그램을 OFF상태로 설정(삭제가 더 확실한 방법임)하고 브라우저를 다시 실행하십시오.

열려진 모든 브라우저를 종료하셨다가 시작하십시오.

3. 브라우저 초기화 실행

1) 주소창에 크롬(chrome://settings/reset), 엣지(edge://settings/reset) 주소를 입력하고 설정초기화 진행합니다.

2) 브라우저 재실행을 합니다.


4. 그리고, 아래의 순서대로 캐시삭제를 진행해 주십시오.

1)엣지, 크롬 브라우저 창에서 Ctrl+Shift를 누른상태에서 Delete 키를 누르면 캐시 삭제 메뉴가 뜹니다.

2) 캐시 삭제를 하고 브라우저를 종료한 다음,

3) 브라우저를 재기동해서 업무포털/나이스 접속을 합니다.


4가지 방법 이후 전체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했다가 재실행 부탁드립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