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문 보낼때 반응이 없거나 오류 메세지로 발송처리가 안될 경우 초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.
[인터넷설정]
모든 인터넷 창을 종료 후 제어판 > 모든 제어판 항목 > 인터넷옵션
1. [고급]탭 > 고급설정복원(R)
2. [고급]탭 > 원래대로(S) > 개인 설정 삭제 체크 > 다시 설정 클릭
3. [일반]탭 > 검색기록 > 삭제 > 즐겨찾기와 암호만 체크해제하여 삭제
4. [일반]탭 > 검색기록 > 설정 > 개체보기와 파일보기 클릭 > 파일 전체선택(Ctrl+A) 후 삭제
웹 페이지를 열 때마다 체크 > 확인
5. [보안] 탭 >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>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 최소
- 사용자지정수준 버튼 >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항목 중
Active X 필터링 허용 '사용'
서명 안 된 Active X 컨트롤 다운로드 '확인'
서명 된 Active X 컨트롤 다운로드'사용'
기타 항목중 팝업 차단 사용 '사용 안 함' 선택 후 확인
6. [보안] 탭 >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> 사이트 버튼 > K-에듀파인 URL 주소 입력 후 추가
(예시: 경기도 : https://klef.goe.go.kr)
-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검증(https:) 필요(S) 체크박스 해제
7. [개인정보] 탭 > 팝업 차단 사용 체크 해제
8. [내용] 탭 > 인증서 [SSL상태 지우기]
[기안기 재설치]
- 아래의 기입된 경로에서 해당파일 찾아 삭제 후 K-에듀파인을 접속하여 전체설치 클릭
경로 :C:\Windows\SysWOW64 파일명:HSAttachCtrl.dll
위 조치해보시고 안될경구 K-에듀파인 중앙상담센터(1566-0066) 연락 하시면 됩니다. :)
'업무정보 및 꿀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지능형 4세대 나이스 학교 업무 권한 부여 방법 (초,중,고) (1) | 2023.05.26 |
---|---|
지능형 4세대 나이스 유아 나이스 - 권한관리이론편 1탄 (0) | 2023.05.25 |
4세대 지능형 나이스 개통 관련 주요 일정 안내 (0) | 2023.05.22 |
IE11 지원종료에 따른 엣지에서 K에듀파인 사용방법 안내 (0) | 2022.06.20 |
[ 업무포털 ]K에듀파인 문서 발송 오류 - 첨부파일 먹통일 경우 (1) | 2022.02.02 |